Acronis Backup 복구 (영상 추가)

간단하게 복구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존에 Acronis TrueImage Home 2019를 사용 해보셨으면 전체적으로 비슷합니다. 

 

제가 제공해드린 PE 이미지 파일을 기반으로 설명하겠습니다. PE 복구미디어는 메일 첨부파일로 보내드렸습니다. 

 

1. 부팅환경을 CMOS에서 UEFI로 변경해주세요. 
복구 이미지 및 복구 방법은 UEFI로 진행이 됩니다. BIOS로 부팅하면 작동이 안되거나 에러가 날수도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CMOS에서 UEFI Only나 Both로 둘다 바꿔주세요. CMOS 설정에 따라 Legacy가 아닌 CSM 이라고 나오기도 합니다. 이건 해당 PC 메인보드 제조사별로 또는 BIOS 버전에 따라 다릅니다. 

2. 부트메뉴(Boot Menu)로 USB를 선택해서 부팅해주세요. 제조사별로 부트메뉴 들어가는 단축키는 대우 레드스톤 F7, 삼보 엘지 ASUS 다나와 F12, 삼성 F10, HP F9 입니다. 
CMOS 설정을 바꾸었다면, CMOS에 걸린 비번을 풀어주세요. 여러대 하실때는 풀었다가 다시 CMOS 비번 넣는게 편합니다. 한대만 할경우 그냥 하시면 됩니다. 중간에 CMOS 비번을 세번 이상 입력해야 될 수도 있습니다. 이게 여간 번거로운게 아닙니다. CMOS 설정 변경이 이미 UEFI로 되어 있다면 1번 패스 하고 2번부터 시작하시면 됩니다. 부트메뉴(Boot Menu)를 누루면 해당 제가 보내드린 이미지로 만들어진 PE로 부팅이 됩니다. 아래 화면처럼 선택 하면이 나옵니다. USB 메뉴는 각자 USB메모리 디스크나 SSD 외장하드에 따라 다릅니다. 뭐 아래 그림과 비슷하게 나옵니다. 본인의 USB 장치로 부팅을 해주세요. UEFI 이기때문에 나오는 이름은 UEFI가 붙습니다. 이것도 제조사마다 다 다릅니다. 

3. 부팅화면에서 Acronis Backup UEFI를 선택해주세요. 

4. "이 머신을 원격으로 관리합니다."를 선택해주세요. 
PE가 다 부팅이 되면 아래 화면처럼 나옵니다. CMD PE라고 해서 보통 복구툴에서 복구미디어를 생성하면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윈도우 PE가 아닌 cmd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CMD PE가 만들어집니다. Acronis Backup v12.5도 아래처럼 복구미디어가 생성이 됩니다. 반드시 UEFI로 부팅을 해야 정상 복구가 진행됩니다. 

5. "복구" 이전에 생성된 백업에서 데이터를 복구합니다. 를 선택합니다. 

4번 다음에 나오는 화면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복구를 할것이기 때문에 복구 버튼을 눌러줍니다. 

6. "데이터 선택"을 눌러서 복원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찾아보기로 해당 이미지가 저장된 곳을 찾아갑니다. 로컬에 D드라이브가 될수도 있고, 보통은 외장하드가 되겠네요. 

저는 D드라이브에 복구 이미지가 있어서 D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확인을 누루면 됩니다. 

윈도우 탐색기처럼 파일 명이 나오는게 아닌 해당 디렉토리를 선택을 하면 그 안에 있는 복원 가능한 이미지가 쭉 나열됩니다. 그중에서 고르시면 됩니다. 전 하나밖에 없어서 하나만 나오네요. 

7. 복구 대상 복구위치를 설정합니다. 

풀백업 한것 하나만 보입니다. 보통 배포하는것은 여러개 이미지를 넣은것이 아니기 때문에 하나만 보일겁니다. 
백업개수 1이라는 부분을 선택하시고 아래에서 볼륨을 복원할 것인지 디스크 전체를 복원할 것인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여기서 헷갈릴수 있는게 볼륨을 그냥 파티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 디스크 전체를 백업했기 때문에 복원도 디스크 전체를 복원합니다. 

아래 화면에서 볼륨 글자를 누루면 볼륨, 디스크, 파일이 나오는데 거기서 디스크를 선택합니다. 

이제 선택이 다 되었네요. 백업 이미지를 디스크 1에 복원한다는 말입니다. 연두색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8. 복원 후 자동 재부팅을 원하면 "복구 옵션" 설정을 해주세요. (필요 없을시 생략 가능) 

이제 복구대상과 복구위치가 정확하게 설정이 되었네요. 백업된 이미지에서 디스크1의 이미지 전체를 복원 피씨의 첫번째 디스크에 복원한다는 설정값입니다. 여기서 디스크가 여러개일 경우 SSD가 디스크2로 되어있는 경우가 있으니 복구 위치를 선택할때는 잘 보시고 하시면 됩니다. 만약, 여기서 복구후 자동으로 재부팅을 하고 싶으시다면, 화면 맨아래에 작업 및 매개변수에서 "복구옵션"을 눌러 주세요. 

아래 화면 처럼 나오는데요. "추가설정" -> "복구 완료 후 자동으로 시스템 다시 시작"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설정을 다 하셨으면 연두색 확인을 눌러주세요. 

9. 확인을 눌러 복구 시작 

맨아래 작업 및 매개변수란에 추가 설정 부분이 생겼네요. 복원후 재부팅이 위에 설정으로 추가 된것입니다. 이제 확인을 눌러서 복구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작업 / 진행 / 내역 이렇게 세부정보가 보입니다. 

진행을 보시면 쭉쭉 진행이 됩니다. 가상 머신 기준으로 4분 안쪽으로 되는데요. 이게 시스템 마다 다 다릅니다. 트윅을 따로 하지 않고, Education 에디션으로 이번에 만들었더니 2G정도 용량이 더 불어 났습니다. 순정 상태로 하는게 가장 좋아 용량 트윅은 따로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진행 100%가 되면 자동으로 재부팅 하고 (1번) 부팅하면서 드라이버 잡고 또 부팅(1번) 처음 계정 만들어지고 설정 되면서 또 부팅(3번)을 하게 됩니다. 마지막 다 끝나면 아이피 잡는 화면과 앱 기본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아이피 컴퓨터 이름 바꾸시고 재부팅 하면서 CMOS 들어가서 비번 설정하시고 부팅 하면 됩니다. 

 

동영상으로 녹화해 봤는데요. 이게 도움이 됄려나 모르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